맛집일지

[충주 맛집] '조리터명가' 충주댐 송어회 맛집 야외 식당.

후뚱쓰 2022. 6. 11. 12:35

안녕하세요 후뚱쓰입니다ㅎㅎ

충주에 가면 항상 들리는 곳이 있어요ㅎ
가족 외식하기도 좋고
포장해서 초대 손님께 요리로 내어도
손색없는 송어 야채 비빔회 전문!!

'조리터 명가'

남한강이 흐르는 충주댐 길목에 위치한
조리터 명가!ㅎ
평일이고 주말이고 손님들이 북적이는 곳이에요ㅎ

깔끔한 송어회와 민물매운탕이 대표 메뉴고
장어구이도 판매합니당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_~
점심특선 메뉴들도 있네용

말씀드린 진거미탕(민물새우)
송어 야채비빔회가 메인이에요!

야채가 산더미처럼 나오고
연어랑 비슷하게 생긴 
선홍빛 싱싱한 송어회가 일품!ㅎ

오전 10시 30분쯤 포장예약을 하고
방문한터라 손님들이 많이 없었어요ㅎ

원래는 가족과 함께 방문해서 자주 먹는데
이번엔 시골에서 파티가 있기때문에..ㅎ
파티보다는 잔치..느낌ㅋㅋㅋㅋ

송어회 5kg 포장 고고링

요즘 전체적으로 물가가 올라서인지
모든 매장들이 가격이 꼭 오르더라구요 흑흑 ㅜ

송어회가 원래 kg당 25,000원이었는데
30,000원으로 올랐습니다 엉엉


여러가지 매운탕도 가능하고
가족들이 외식을 많이 하는 특성상
어린아이들도 많이 오기 때문에
어린이 돈까스도 판매중이네욬ㅋㅋ

여기 사장님은 2대째 운영하고 계세요!ㅎ
시어머니가 운영하시던 곳을
물려받아 하시고 
아들분도 이제 물려받을 준비를 하시는듯!?

완전 송어회 노포집 인졍!

주차장도 왼편, 오른편 넓게 마련되어 있어요~_~
돌 자갈이 깔린 주차장이니 범퍼 조심^^

그리고 정자로 이루어진 야외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습니당
완전 놀러온 맛 나죠~?!

충주 시내에서 와도
다른 지역에서 와도
자연과 하나되어 송어회를 즐길 수 있슴니당ㅋㄷ

울창한 나무들이
흡사 계곡 주변에 온 느낌 물씬ㅎ

야외 테이블 너머로 계곡이 흐를거 같지만
그냥 일반 도로입니다 헤헿
도로 넘어로 남한강이 줄줄~~~

요런식으루다가~ 풍경 너무 좋아요
눈이 다 맑아지는 느낌 이지만
하필 저는 비가 슬슬 오려는 날씨였어요 ㅠ

도로 옆으로 자전거,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서
자전거 일주도 많이 하시고 그러드라구용ㅎ

충주,, 왜 광역시 안되는거야 ㅠ
충주댐 주변에 길도 새롭게 잘 뚫려서
시내에서 15~20분 밖에 안 걸립니당

짜라란~ 송어회와 야채 듬뿍ㅎㅎ

포장해서 따로 덜어 담았기 때문에
사진 자체가 5kg 은 아닙니당 ㅎ
훠어얼씬 더 많아요!

야채 모듬 한판 엄청 많죠?
저게 한 3~4판 더 있었어욬ㅋㅋ

송어랑 같이 비비고 비벼도
줄질 않아요ㅎㅎㅎ

괜찮아요 왜냐믄

저한텐 토끼들이 있꺼든용ㅋㅅㅋ
귀여웡
왼쪽 토끼 왤케 이쁘게 생겼쥥 헤헿

야채들 던져주니까 엄청 잘 먹었어용
토끼들 땡잡았다!!!!

연어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연어랑은 전혀 다른 맛이에요ㅎ

색깔만 다른 광어회 맛에
약간 참치가 섞인 느낌!?
광어회보다는 훨씬 기름져요!
그러니 야채와 초장이랑
잘 어울릴 수 밖에,,츄릅

시골 잔치다보니까 돼지 통삼겹도
구워줍니닼ㅋㅋㅋㅋ포식하고 왔어염~

신선한 송어 야채 비빔회와
기름진 돼지 통삼겹의 조화 ㅏㅏ

얼마나 맛있게요~?
개ㅐㅐㅐ맛있어여

맨날 놀러가서 한량처럼 살고싶다


​마지막으로 민물새우 듬뿍 들어간
진거미탕으로 마무으리 ㅋㅅㅋ

송어 머리가 들어가 있어요~
우리가 자주 먹는 우럭 매운탕이랑은
전혀 다른 느낌!

칼칼하고 진하다기보다
살짝 연하고 담백해요!ㅎ
바다와 민물의 차이 같은 느낌~?!

(수제비 사리가 너무 맛있어,,;;)



​충주에 놀러오실 일이 있으면
'조리터명가' 에서 송어회 한사바리
죠져보시길 권해드립니다ㅎㅎ

바로 그 자리에서 송어회를 떠주시고
신선한 야채들도 금방 씻어서 내주시거든요ㅎ

그리고 앞에 보이는 남한강 줄기와 울창한 산들까지
보면 송어만 신선한게 아니라 마음까지 신선~

쿠움척!

 

 

조리터명가
043-851-6523
충북 충주시 동량면 지등로 463